Home > Reports > market > 중국 내 온라인 뱅킹 현황

중국 내 온라인 뱅킹 현황

RESEARCH CODE : M-DP-RE1001K

중국 내 온라인 뱅킹 현황“온라인 뱅킹(Online-Banking)”은 전자 금융의 일종으로 인터넷 회선을 이용하여 은행과 사용자 간의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 시스템입니다. 중국의 인터넷뱅킹은 1997년 4월 초상은행(China Merchant Bank)이 서비스를 개시하 면서 비롯되었다. 인터넷보급률의 증가와 학습효과에 따라 인터넷뱅킹 이용자와 거래량이 급속하게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빠른 핀테크 산업의 발전으로 온라인 뱅킹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2019년도 현재 461만개 기업이 비즈니스에 온라인 뱅킹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도 1억 8200만명에 이릅니다. 이러한 사회의 광범위한 온라인 뱅킹은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더운 발전하였으며, 온라인 뱅킹 중 모바일 뱅킹 및 결제 시스템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Table of Contents

Overview (개요)

Definition of Research target (리서치 대상의 정의)

Market Information et.,al (시장 정보들)

Opportunities & Future Trends (기회 & 향후 전망)

Details

Region : CHINA

Publish Date : 2021. 08

Language :korean

Form : general

Document :pdf

KRW 150,000
KRW 135,000
Save 10%

Many world companies all over the world trust PEGASUS reports

Any more questions?